Unity/2D

타일맵

s0002 2023. 9. 20. 17:53

텍스처를 타일로 만들기 위해 분할하기 

타일맵 에셋 다운로드 링크

https://www.kenney.nl/assets/tiny-town

 

Tiny Town · Kenney

Download this package (130 assets) for free, CC0 licensed!

www.kenney.nl

 

Sprite Mode Multiple-Pixels Per Unit 16-Filter Mode Point-Apply-Sprite Editor

픽셀퍼유닛은 한 유닛당 몇 픽셀을 표현할 건지 정하는 단위인데

나는 한 유닛의 크기를 가로 16픽셀 세로 16픽셀로 설정하기 위해 16으로 적었다

Type Slice-Grid By Cell Size-Pixel Size 16x16-Slice

Sprite Pivot Unit Mode-Pixels-Apply


타일맵 오브젝트 생성

하이어라키-2D Object-Tilemap-Rectangular

Tilemap을 찍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생성되었다


타일팔레트 만들기

Window-2D-Tile Palette

Create New Palette-이름 지정-Create-폴더 생성 후 선택

위에서 슬라이스 했던 타일들을 팔레트에 옮긴다

폴더 생성 후 선택

그럼 이렇게 타일맵 오브젝트에 맵을 그릴 수 있게 된다


타일맵 오브젝트에 물리 적용하기

맵을 적당히 만든 후

다른 오브젝트가 통과하지 못하게 할 타일맵 오브젝트인 blcokOb에

Tilemap Collider 2D를 추가한 모습

Add Component-Composite Collider 2D (자동으로 Rigidbody 2D 추가)

blockOb가 움직일 필요는 없으니까 Rigidbody 2D-Body Type-Static

Tilemap Collider 2D-Used By Composite 체크하면 각 타일의 콜라이더들이 하나로 통합된다

 

'Unity > 2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2D 타일 사이에 선이 생길 때 해결 방법  (0) 2023.09.22
CatEscape  (0) 2023.02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