텍스처를 타일로 만들기 위해 분할하기
타일맵 에셋 다운로드 링크
https://www.kenney.nl/assets/tiny-town
Tiny Town · Kenney
Download this package (130 assets) for free, CC0 licensed!
www.kenney.nl
Sprite Mode Multiple-Pixels Per Unit 16-Filter Mode Point-Apply-Sprite Editor
픽셀퍼유닛은 한 유닛당 몇 픽셀을 표현할 건지 정하는 단위인데
나는 한 유닛의 크기를 가로 16픽셀 세로 16픽셀로 설정하기 위해 16으로 적었다
Type Slice-Grid By Cell Size-Pixel Size 16x16-Slice
Sprite Pivot Unit Mode-Pixels-Apply
타일맵 오브젝트 생성
하이어라키-2D Object-Tilemap-Rectangular
Tilemap을 찍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생성되었다
타일팔레트 만들기
Window-2D-Tile Palette
Create New Palette-이름 지정-Create-폴더 생성 후 선택
위에서 슬라이스 했던 타일들을 팔레트에 옮긴다
폴더 생성 후 선택
그럼 이렇게 타일맵 오브젝트에 맵을 그릴 수 있게 된다
타일맵 오브젝트에 물리 적용하기
맵을 적당히 만든 후
다른 오브젝트가 통과하지 못하게 할 타일맵 오브젝트인 blcokOb에
Tilemap Collider 2D를 추가한 모습
Add Component-Composite Collider 2D (자동으로 Rigidbody 2D 추가)
blockOb가 움직일 필요는 없으니까 Rigidbody 2D-Body Type-Static
Tilemap Collider 2D-Used By Composite 체크하면 각 타일의 콜라이더들이 하나로 통합된다
'Unity > 2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2D 타일 사이에 선이 생길 때 해결 방법 (0) | 2023.09.22 |
---|---|
CatEscape (0) | 2023.02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