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App
{
public App()
{
Console.WriteLine("App");
CreateHero("홍길동", 10, 2); //이름, 체력, 공격력
CreateMonster("고블린", 5, 1); //이름, 체력, 공격력
AttackMonster("고블린");
AttackHero("홍길동");
}
//영웅이 생성되었습니다.
//이름: 홍길동
//체력 : 10/10
//공격력 : 2
void CreateHero(string heroName, int heroHp, int heroDamage)
{
Console.WriteLine("영웅이 생성되었습니다");
Console.WriteLine("이름: {0}", heroName);
Console.WriteLine("체력: {0}/{1}", heroHp, heroHp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: {0}", heroDamage);
Console.WriteLine();
}
//몬스터가 생성되었습니다.
//이름: 고블린
//체력 : 5/5
//공격력 : 1
void CreateMonster(string monsterName, int monsterHp, int monsterDamge)
{
Console.WriteLine("몬스터가 생성되었습니다");
Console.WriteLine("이름: {0}", monsterName);
Console.WriteLine("체력: {0}/{1}", monsterHp, monsterHp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: {0}", monsterDamge);
Console.WriteLine();
}
//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 했습니다.
//고블린의 체력 : 3/5
string heroName = "홍길동";
string monsterName = "고블린";
int monsterMaxHp = 5;
int monsterHp = 5;
int heroDamage = 2;
int heroMaxHp = 10;
int heroHp = 10;
int monsterDamage = 1;
void AttackMonster(string monsterName)
{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했습니다", heroName, monsterName);
monsterHp = monsterHp - heroDamage;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: {1}/{2}", monsterName, monsterHp, monsterMaxHp);
Console.WriteLine();
}
//고블린이 홍길동을 공격 했습니다.
//홍길동의 체력 : 9/10
void AttackHero(string heroName)
{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했습니다", monsterName, heroName);
heroHp = heroHp - monsterDamage;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: {1}/{2}", heroName,heroHp, heroMaxHp);
Console.WriteLine();
}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