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ierachy_Scene에 생성된 모든 오브젝트들은 GameObject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
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할 수 있고,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 해야만 객체화 될 수 있다
오브젝트가 있어야 컴포넌트가 있을 수 있다
->게임 오브젝트가 인스턴스화 된 후,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된 컴포넌트들이 인스턴스화 된다
게임 오브젝트에서 컴포넌트에 액세스 할 수 있다
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는 다르다(구분 필요)
C# Script 생성 후 그 스크립트가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되어 있을 때
(유니티에서)실행 버튼을 누르면 스크립트 내부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생성된다
애트리뷰트를 사용하면 멤버변수에 접근이 불가능하고, 인스펙터에서는 노출할 수 있다
[SerializeField]
private string playerName;
'Unity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크린샷 기능 구현 (0) | 2023.03.15 |
---|---|
CardboardVR (0) | 2023.03.05 |
스프라이트 아틀라스(Sprite Atlas) (0) | 2023.02.13 |
프리팹(prefab) 개념 및 응용/제너레이터 스크립트 (0) | 2023.01.31 |
디자인 패턴-singleton (0) | 2023.01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