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기타

게임 오브젝트/컴포넌트/인스턴스 생성/애트리뷰트

s0002 2023. 1. 30. 16:24

Hierachy_Scene에 생성된 모든 오브젝트들은 GameObject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


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할 수 있고,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 해야만 객체화 될 수 있다

오브젝트가 있어야 컴포넌트가 있을 수 있다

 ->게임 오브젝트가 인스턴스화 된 후,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된 컴포넌트들이 인스턴스화 된다

 

게임 오브젝트에서 컴포넌트에 액세스 할 수 있다

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는 다르다(구분 필요)


C# Script 생성 후 그 스크립트가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되어 있을 때

(유니티에서)실행 버튼을 누르면 스크립트 내부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생성된다


애트리뷰트를 사용하면 멤버변수에 접근이 불가능하고, 인스펙터에서는 노출할 수 있다
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string playerName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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