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문자로 만들기: 컨트롤 시프트 U
문자열 표현식
//문자열 표현식
int a = 10;
Console.WriteLine("a:{0}",a);
Console.WriteLine("a:" + a); //두 가지 다 가능
열거형식 정리
using System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//열거형식:여러가지 상수를 묶어서 관리, class블록 밑에 작성
enum ItemGrade
{
NORMAL,
MAGIC,
LEGEND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열거형식 ItemGrade로 변수 선언하고 값 할당
ItemGrade myItemGrade = ItemGrade.NORMAL;
//myItemGrade의 값은 0이지만 출력은 NORMAL
Console.WriteLine(myItemGrade);
//0을 출력하려면?
Console.WriteLine((int)myItemGrade);
}
}
}
형식 변환
using System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enum Test
{
A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형식 변환
//숫자형 문자열->정수
Convert.ToInt32("10");
//정수->문자열
int i = 10;
Convert.ToString(i); //또는
i.ToString();
//정수->실수
int a = 10;
float b=(float)a; //또는
Convert.ToDouble(a);
//실수->정수
b = 10.1f;
Convert.ToInt32(b);
//열거형 값->정수
Test test = Test.A;
int t1 = (int)test;
//정수->열거형 값
Test t2 = (Test)test;
}
}
}
산술, 조건 연산자 이용해서 레벨업 표현하기
int level = 1;
float exp = 98.56f;
float getExp = 45.23f;
Console.WriteLine("경험치 {0}을 획득 했습니다",getExp);
exp = exp + getExp;
if (exp >= 100)
{
level = level + 1;
exp = 0;
Console.WriteLine("lvup");
}
Console.WriteLine("{0}->{1} 레벨업을 했습니다.", --level, ++level);
Console.WriteLine("현재 레벨:{0}\n 현재 경험치:{1}", level, exp);
string.Format 사용하기
//문자열 표현식을 문자열로 만들어 변수에 저장
int hp = 10;
int maxHp = 10;
string str = string.Format("{0}/{1}", hp, maxHp); //문자열 표현식->문자열
Console.WriteLine(str);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고블린 (0) | 2023.01.02 |
---|---|
늑대1 (0) | 2023.01.02 |
콘솔창에 출력 연습 (0) | 2023.01.01 |
쿠키런 아이템으로 변수 선언 및 데이터 할당해서 출력하기 (0) | 2022.12.31 |
디아블로 아이템으로 변수 선언 및 데이터 할당해서 출력하기 (0) | 2022.12.31 |